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이프, 아무나 막 들이지말랬지!

by 바갱두 2021. 10. 13.
반응형

출처 구글 라이프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놀라운 발견

화성에 대한 연구를 위해 지구를 떠나 우주로 떠나게 된 필그림 대원들. 

그들은 화성의 토양뿐만 아니라 생명체까지 발견한다. 

그러나 생명체는 움직임이 전혀 없는데..

화성의 기후에 맞춰보아도 생명체는 깨어나지 않는다. 대원들은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인큐베이터 내부를 지구의 기후에 맞춰본다. 산소를 줄이고 이산화탄소를 늘리는 등 기후의 옵션을 바꾼 그 순간 그 자그마한 세포 같은 것이 꿈틀거린다.

최초로 외계 생명체를 발견해 버린 그들. 

지구에 해당 사실을 보고하고 지구는 축제가 열린다. 최초의 외계 생명체에게 캘빈이라는 이름까지 붙인다.

 

캘빈은 포도당을 먹고 성장하는데 하루가 다르게 몸집이 날로 커져간다.

이 생명체는 여러가지 세포가 아닌 하나의 세포가 여러 개 모여있는 형태로 보이는데 각각의 세포 하나하나가 근육세포고 신경세포인 것 같다. 몸 전체가 근육이자 눈이자 두뇌인셈이다.

 

대원중 휴는 특히나 캘빈에게 큰 관심과 애정을 보인다.

캘빈의 인큐베이터에서 매일 눈을 떼지 못하는데 인큐베이터에 연결된 특수 장갑으로 손을 넣어 캘빈과 접촉도 자주 시도하는 휴. 어느 정도 자란 캘빈이 자신의 엄지손가락을 잡은 그 순간을 누구보다 감격스러워한다. 

그러나 너무 가까이 하고싶었던것일까 잠금장치를 풀고 캘빈을 마주하려다 실험실에 경보가 내려지며 캘빈의 성장과 움직임도 멈춰버리게 된다. 이것은 캘빈이 자신을 구하려는 방어기제의 일종으로 보인다. 

 

공포의 시작

휴는 다리에 장애가 있는데 캘빈을 연구해서 다리를 고쳐보고자 하는 희망이 있었다. 

누구보다 간절했던 휴는 다시 캘빈을 깨워보려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본다.  낮은 전압의 전기로 캘빈을 자극해보는데 한두 번으로는 반응이 없다. 세 번째 캘빈에게 전기자극을 한 그 순간 갑자기 일어난 캘빈이 전기장치를 뺏어 부러뜨려버리고 휴의 손을 꽉 잡고 놓아주지 않는다. 

다른 대원이 들어가서 휴를 구해주려 하지만 대장은 격리된 채로 두는 게 매뉴얼이라며 아무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고, 계속 캘빈에게 잡힌 채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던 휴는 결국 캘빈에 의해 손가락, 손목이 모두 부러지는 사고를 겪는다. 

고통에 몸부림치다 기절한 휴.

그러나 캘빈은 지능까지 같이 성장한 사기캐였음.. 부러진 전기스틱을 이용해서 인큐베이터와 연결된 고무장갑을 뚫어버리고 실험실 내부로 탈출한 캘빈..

이를 보고있던 다른 대원들은 휴가 위험하다는 걸 알지만 섣불리 들어갈 수가 없어 보고만 있는데.. 그때 로리가 대장의 명령을 무시하고 실험실로 들어가 휴를 구해낸다. 그러나 뒤에서 따라오는 캘빈이 로리의 발목을 잡았고 그걸 본 데이빗은 로리 눈앞에서 실험실 문을 닫아버린다.

대원들은 캘빈을 죽여버리기로 하고 로리에게 화염방사기로 태워버리게 하지만 캘빈은 뜨거운 화염에도 약간의 고통만 느낄 뿐 죽지 않는다. 

결국 화염방사기의 가스가 떨어질 때까지 죽지 않은 캘빈은 이제 자기 차례라는 듯 로리를 덮치게 되고 그대로 로리의 입속으로 들어가 온몸을 공격한다. 

결국 그대로 죽음을 맞이하는 로리..

 

이때 주인을 잃고 실험실 안을 둥둥 떠다니는 화염방사기 입구 끝에서 자그마한 불씨가 화재센서를 건들게 되고 천장의 산소 흡입기 입구가 열리며 산소를 흡입하는 시스템이 작동된다.. 

로리의 입안에서 빠져나온 캘빈은 몇 배 더 커진 채로 빠져나오는데.. 그 순간 공기를 차단하려 열린 천장의 구멍들을 통해 실험실 밖으로 탈출을 시도하는 캘빈. 공기의 흐름까지도 파악해버린 것이다.

산소 흡입기를 차단하여 모든 구멍을 막고자 하지만 긴급상황으로 설정되어 전체 차단 기능이 작동되지 않고 흡입기 입구를 수동으로 하나하나 막아야 한다.

캘빈은 흡입기 입구로 달려가기 바쁘고 상황실은 입구를 막기 바쁘다.

모든 입구를 차단하고 단 하나의 입구만 남겨놓은 그때, 간발의 차로 캘빈이 입구를 통해 실험실 탈출에 성공한다.

 

 

외계 생명체가 탈출하여 비상이 걸린 우주선. 

지구에 해당 사실을 알리고 외계 생명체 캘빈을 제거하겠다고 알리려 하지만 통신장비에 문제가 생겨 지구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 통신장비 수리를 위해 우주로 나가는 대장. 

통신장비의 쿨러에 들어있는 냉각수가 모두 말라 있다. 캘빈이 냉각수를 마셨을 것이라 추측하고 냉각수 쪽 입구를 열자 역시나 그 속에 있던 캘빈이 빠져나와 대장을 잡는다. 

두꺼운 우주복을 입었으니 침투하진 못할 거라고 생각한 대장은 기밀실로 이동하고자 하는데 그 순간 대장의 눈앞에 떠다니는 물방울들.. 

캐빈이 다리 쪽에 있는 우주복 냉각수를 터트린 것이다. 

우주복 안으로 점점 들어오는 물로 인해 마음이 급해진 대장은 안전선을 뽑고 기밀실 입구까지 위험하게 도달하지만 얼굴까지 차오른 냉각수로 인해 대장은 익사하고 있었다..

대장을 구하려 우주복을 챙겨 입고 밖으로 나가려던 데이비드.

기밀실 앞까지 온 대장을 보고 문을 열려고 하지만 대장은 자신의 운명을 직감하고 오히려 데이비드가 문을 열 수 없도록 밖에서 막아버린다. 

대장의 희생으로 캘빈을 우주선 밖으로 내보낼 수 있었지만 궤도가 틀어져버려 이대로 가다간 대기권으로 진입하게 된다. 캘빈을 데리고 지구로 갈 수 없었던 대원들은 다시 캘빈을 우주선 안으로 들어오게 한 뒤 캘빈이 있는 곳의 산소를 모두 차단하여 죽이고자 하는 작전을 짠다. 

 

작전 개시

팀을 나누어 양쪽에서 공기를 차단해가는 대원들. 그런데 휴의 상태가 좋지 않다. 

거의 정신을 놓은 것 것처럼 알 수 없는 소리를 하더니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제세동기로 휴를 살려보려 하지만 쉽게 돌아오지 않는 휴의 호흡. 

그때 휴의 다리 쪽에서 뭔가 움직임이 보이게 되고 바지를 걷어보니 캘빈이 휴의 다리를 먹고 있었던걸 발견한다. 

가까스로 캘빈을 따돌린 뒤 다시 휴에게 돌아온 미란다와 데이빗.

휴는 결국 죽었지만 캘빈이 휴의 다리에 부착된 위치추적기까지 삼켜 캘빈의 위치 파악이 가능하게 된다. 

그때 지구에서 날아온 소유즈. 그들을 구조하러 온 줄 알았지만 사실 캘빈을 지구로 데리고 올 수 없게 우주선의 모두를 우주로 날려 보내려 온 것이었다. 

그러나 데이빗, 미란다와 따로 떨어져 있던 쇼는 이 사실을 모르고 구조대인 줄 알고 소유즈 쪽으로 이동한다.

그때 소유즈의 문을 열려는 쇼를 말리러 데이빗과 미란다가 급히 오지만 쇼는 이미 열린 문쪽을 통해 우주로 빨려나가고 있었다. 쇼의 손을 미란다가 급히 잡아보지만 우주 쪽으로 빨아 당겨지는 힘에 의해 결국 손을 놓치게 된다.

쇼가 캘빈을 데리고 우주 밖으로 나가려고 시도하지만 캘빈은 다시 우주선을 붙잡고 우주선 내부에 남는다..

 

소유즈와의 충돌로 우주선은 더 이상 작동이 어려웠고 데이빗과 미란다는 각각의 구명정을 타고 미란다는 지구로 데이빗 캘빈을 데리고 우주 멀리로 가기로 한다. 

작전대로 데이빗은 캘빈을 유인해 구명정을 타고 우주 쪽으로 날아가고 미란다는 지구 쪽으로 가려는 그 순간!

부서진 우주선의 파편에 맞아 미란다의 구명정이 고장 난다. 

그리고 캘빈과 함께 구명정에 오른 데이빗은 지구 반대편 쪽으로 수동 운전을 하지만 캘빈이 데이빗의 손을 잡고 지구 쪽으로 향하게 운전한다. 

 

둘 중 누가 지구로 가는 것일까.

 

마침내 두 구명정 중 하나가 지구의 어느 바다 한가운데에 떨어진다.

바다에서 작업을 하고 있던 사람들이 떨어진 우주선 쪽으로 다가오고 창문을 통해 내부를 보게 되는데..

데이빗과 캘빈이 탄 구명정이었다.

미란다는 파편에 맞아 고장 난 구명정을 타고 지구 반대편으로 날아가버리고 만 것이다.

문을 열지 말라고 소리치는 데이빗과 그 말을 못 알아듣고 우주선 문을 열어버리는 것으로 영화는 끝난다.

 

반응형

댓글